-
마케팅(모금) 부서입니다. 후원자님과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을 ‘연결’하는 역할이에요. 개인, 기업 , 학교, 교회, 지역사회에 월드비전을 소개하고 참여와 나눔을 통해 ‘체험’하게 돕고, 후원 여정에 동행하도록 이끌어드립니다.
-
초즌(Chosen), ‘아이의 선택’ 캠페인인데요, 월드비전의 새로운 해외아동후원 캠페인입니다. 결연의 사고 방식을 바꾸어 ‘후원자는 선택 받음’의 감동과 ‘후원아동은 선택함’의 기쁨이 있어 특별하답니다.
-
참여나눔팀 업무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역량 두가지만 뽑는다면?
‘연애의 기술’이 중요합니다. 후원자님 입장에서 믿음을 드리고, 월드비전과의 만남이 즐거워야 하겠죠. 그 다음 ‘모금전략’이 필요합니다. 풍선이 닿기만 하면 터지는 바늘같은 전략이 준비된, 참여나눔팀과 만나는 분들은 월드비전과 협력하게 되실겁니다.
-
본부의 대외협력팀, 교회협력팀, 기업후원팀, 고액후원팀, 후원동행본부, 국제개발팀 등 주로 마케팅 관련 팀과 국제개발팀과 많이 협업해요. 지역사회의 교육기관, 교회, 지역기업, 고액후원자님 관계관리와 밀접하게 관계된 팀들이랍니다.
-
취업 준비생에게 해당 직무를 추천한다면? 그 이유는?
사람들의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관심과 참여, 이것을 꾸준히 이끌어내는 과정이 바로 NGO 마케팅 활동이에요. 여기에 관심이 있다면 추천드립니다.
-
‘나도 어쩔 수 없는 월드비전 직원이구나’하고 느끼게 되는 순간은?
월드비전의 컬러는 ‘주황색'입니다. 주황색은 희망을 상징합니다. 마트에 있는 오렌지, 주황색이 들어간 옷, 주황색이 들어간 로고 등 주황색을 보면 반갑고 기분이 좋습니다.
|